애플 M3 칩 탑재된 맥북 에어가 미국 등 해외 일부 국가에 출시되었는데요. 국내 출시 예정일은 3월 말쯤으로 예상됩니다.
M3 탑재된 맥북 에어가 기존 M2 칩이 탑재된 맥북 에어와 비교했을 때 얼마나 향상되었는지 주요 차이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3 맥북 에어 메모리 칩 구조 변화 및 성능 향상
M3 맥북 에어는 기존 M2 맥북 에어와 비교했을 때 핵심적으로 변화된 부분은 메모리 칩의 구조 변화인데요. M3 맥북 에어에 2개의128GB 메모리 칩을 사용하여 병렬 구조로 탑재했다는 것입니다.
M2 맥북 에어는 256GB 메모리 칩을 하나만 사용하여 적용했었는데요. 이로 인해 느려졌던 성능 문제를 M3 칩을 통해 개선한 것입니다.
M3 맥북 에어에 탑재된 2개의 128GB 메모리 칩은 M2 대비 쓰기 속도가 최대 33%까지 개선되었고 읽기 속도가 최대 82%까지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M3 칩은 기존 M2 칩에 비해 CPU 성능이 최대 10% 정도 향상되었고 GPU 성능은 최대 20%까지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높은 사양의 게임, 영상 편집 등의 업무 수행이 기존보다 더 빨라지고 부드럽게 작업 수행이 가능해졌다고 합니다.
M3 맥북 에어는 2개의 외장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데요. 기존 M2 맥북 에어는 이를 지원하지 않았죠. M3 맥북 에어는 최대 2개의 6K 디스플레이 연결이 가능해졌습니다.
이는 영상 제작 전문가, 프로그래머 및 디자이너 등 다양한 전문적인 업무를 수행할 때 작업 효율을 높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M3 칩은 기존 M2 칩에 비해 배터리 사용 시간도 최대 2~3시간 정도 길어져 배터리 효율도 향상되었는데요. M3 맥북 에어의 배터리 효율성이 높아져 휴대하여 외부 작업 시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추가로 M3 맥북 에어는 M2 맥북 에어 대비 발열 부분에서 개선되었으며 다만 디자인 측면에서는 이 둘의 모델이 동일합니다.
결론적으로 정리하면,
M3 맥북 에어는 기존 M2 맥북 에어 대비 성능 및 효율 면에서 상당히 개선되었다고 할 수 있어요.
M3 칩이 탑재된 맥북 에어는 2개의 128GB 메모리 칩이 적용되어 병렬 구조로 설계되었고 반면에 M2 맥북 에어는 256GB 메모리 칩 하나만 적용되었는데요.
이런 메모리 칩의 구조 변화가 M3 맥북 에어의 성능을 기존 모델 대비 향상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작업 수행 측면에서도 효율성을 높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애플 M3 맥북 에어 13인치는 159만 원이고 15인치는 189만 원으로 해외 일부 국가에 출시되었고 국내에는 3월 말쯤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