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어로보틱스는 AI 자율주행 서비스로봇 스타트업으로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한국 법인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로봇 회사입니다.
베어로보틱스는 LG전자가 6천만 달러인 800억 원을 투자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AI 자율주행 서비스로봇 스타트업인데요.
베어로보틱스의 대표적인 AI 자율주행 서비스로봇 소개
1. 서빙로봇 서비(Servi)
서빙로봇 서비는 식당이나 카페 등 다양한 공간에서 음식과 음료를 서빙하는데 적합한 서비스 로봇 모델입니다.
서비는 최대 4개의 트레이(쟁반)를 탑재할 수 있고 무게는 최대 30kg까지 견뎌낼 수 있습니다. 좁은 공간에서도 유연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360도 회전 기능을 적용한 서비스로봇 모델이에요.
2. 서비 미니(Servi Mini)
서비 미니는 위의 서비보다 작고 가벼운 로봇 모델인데요. 이는 주로 음료 서빙과 테이블을 정리하는데 활용하는 로봇 모델입니다.
서비 미니는 최대 2개의 트레이(쟁반)를 탑재할 수 있고 무게는 최대 15kg 정도까지 견딜 수 있습니다. 서비 미니는 작은 카페 등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서비스로봇입니다.
3. 서비 플러스(Servi Plus)
서비 플러스는 국내에서 최대 적재 용량을 자랑하는 서비스로봇 모델인데요. 오버사이즈 트레이 즉 상당히 큰 쟁반을 안정적으로 적재하도록 설계되었는데요.
서비 플러스는 최대 40kg까지 적재 가능하여 한 번에 여러 테이블을 치울 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서비스로봇 모델입니다. 이외에도 용도에 맞게 트레이 개수와 높이를 조정하여 활용 가능합니다.
또한 서비 플러스는 최대 7도의 경사와 12mm의 턱이 있는 지면에서도 주행이 가능해요. 험한 지형에서도 사용될 수 있도록 안정적 주행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반응형 트레이 LED를 통해 다양한 메시지를 전달해요. 이로 인해 식당, 카페 등의 매장 홍보 효과도 있습니다.
서비 플러스는 실내 및 실외 공간이 넓은 식당 및 카페 등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봇입니다.
4. 서비 리프트(Servi Lift)
서비 리프트는 실내 배송 및 여러 층 건물 내 배송이 가능한 배송서비스 로봇 모델입니다.
서비 리프트는 각각 적재가 가능한 독립적인 형태를 가진 디자인으로 개발된 로봇이며 호텔 및 리조트, 배달 전문 식당, 고층 주상복합 아파트, 쇼핑몰, 병원, 회사 등 상업적인 건물 등에서 활용될 수 있는 배송 로봇 모델이에요.
서비 리프트는 건물 내에서 층간 이동을 위해 오티스, 미츠비시, 현대 등의 엘리베이터 제조사와 연동을 하여 엘리베이터 융합 플랫폼을 적용했습니다.
결론적으로 정리하면,
베어로보틱스는 인공지능 기반의 자율주행 서비스로봇을 개발하고 연구하는 스타트업입니다. 베어로보틱스는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한국 법인을 세워 운영 중인데요.
베어로보틱스의 대표적인 AI 자율주행 서비스로봇은 서빙로봇 서비(Servi), 서비 미니(Servi Mini), 서비 플러스(Servi Plus), 서비 리프트(Servi Lift) 등이 있으며 이외에도 방역 서비스를 시행하는 서비 에어(Seriv Air)도 있습니다.
베어로보틱스는 LG전자가 최근에 800억 원을 투자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로봇기술 연구개발 스타트업입니다.